본문 바로가기
이슈

임종식 경북교육감 “독도는 어떤 경우에라도 대한민국의 땅이다”

2023. 10. 26.
728x90
728x170

임종식

2023년 10월 25일,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경주 황룡원에서 열린 학생맞춤통합지원체계 구축 기관(학교)장 연수에서 독도에 대한 강한 의지를 밝혔다.

임 교육감은 “독도는 우리 민족의 역사와 문화가 담긴 영토이며, 어떤 경우에라도 대한민국의 땅”이라며 “학생들에게 독도의 역사와 가치를 올바르게 교육하고, 독도 사랑 정신을 함양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 교육감은 독도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독도 교과서 내용 강화 △독도 관련 교육 프로그램 개발 △독도 체험학습 확대 등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임 교육감은 “독도 교육은 우리 민족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미래세대에 독도의 소중함을 전달하는 중요한 교육”이라며 “모든 교육 관계자들이 함께 노력해 독도 교육을 더욱 활성화시키자”고 강조했다.

임 교육감의 독도 발언은 최근 일본의 독도 영유권 주장이 거세지는 가운데 나온 것으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 임 교육감은 독도 교육 강화를 위해 △독도 교과서 내용 강화 △독도 관련 교육 프로그램 개발 △독도 체험학습 확대 등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임 교육감의 독도 발언은 최근 일본의 독도 영유권 주장이 거세지는 가운데 나온 것으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의 독도 발언은 대한민국의 독도 영유권을 확고히 하는 데 큰 의미를 가진다. 임 교육감의 독도 교육 강화 정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어, 미래세대에게 독도의 소중함이 전달되기를 기대한다.

그리드형